[요약의 요약] 부란 무엇인가 (한마디: 목표에 집중해라)

도서소개

당신은 부자로 태어났습니다. 젊은 시절 가난한 삶을 살았던 저자가 부자가 될 수 있었던 비결을 이야기하는 책

저자

저자 밥 프록터는 과거 전세계 베스트셀러로 히트를 쳤던 ‘시크릿’의 주인공으로, 전설적인 자기계발 구루이자 성공철학의 대가다. 전세계를 돌면서 성공에 관련한 강연을 열었고, 이 책에 그 강연의 핵심이 담겨있다.


도서 요약 & 서평

요약에 앞서,

이 책은 밥 프록터 개인의 생각을 담은 책이다. 과학적 근거보다는 개인의 믿음이 담긴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개인적인 믿음을 바탕으로 본인의 경험과 관련된 사람들의 말들을 풀어낸다.

위키피디아에서 저자 밥 프록터를 찾아보면, 뉴에이지 작가 및 강사라고 표현되어 있다. 뉴에이지는 서구의 영적/종교적 관습과 신념으로, 우주적 관점에서 자아의 영적 권위를 강조한다.

이 책의 이야기 또한 이러한 차원에서 영적 끌어당김에 대해서 무척 강조하면서, 상상하고 진심으로 믿으면 이루어진다고 말하고 있다.

1.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단 하나

상상의 힘으로 하지 못할 것은 없다. 우리가 꼭 해야만 한다고 생각하는 무엇인가는 그렇게 교육받아 왔기 때문이다.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은 선택이다. 진정으로 하고 싶은 것을 결정하면, 그 순간부터 뇌의 주파수는 달라진다. 그 주파수로부터 들려오는 모든 것에 집중하자.

부정적인 사고에 지배당하지 않아야 한다. 주변의 동료가 있다면 현재가 자기 역량의 한계라고 생각하지 말고, 당신이 믿는 것을 그 사람들도 믿게 해야 한다. 이는 간단한 과제를 매일 수행함으로써 극복할 수 있다.

자기를 훈련하지 않으면 성과를 거둘 수 없다. 자기를 훈련하는 사람은 무엇이든 얻을 수 있다. 성공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일들을 자신에게 명령하고 이를 완수하면 점점 강해지고. 자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일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해낼 수 있게 된다.

잠재의식 차원에서 성공을 믿어야 한다. 의식 수준에서 잠재 의식 수준까지 믿음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감정을 움직이는 일에 몰입하여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반복

2. 하고 싶은 것을 하며 살 자유

반복 청취 도서: 얼 나이팅게일 세상에서 가장 이상한 비밀 / 나폴리언 힐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돈은 기존의 것을 확대하는 돋보기에 불과하다. 돈이 많아지면 나쁜 사람은 끔찍한 사람이 되고, 좋은 사람은 더 좋은 사람이 된다. 돈의 효용은 몸과 마음이 편해져 더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게 된다. 훨씬 큰 규모로 일할 수 있게 된다.

에너지와 의식 수준이 핵심이다. 의식 수준을 높여야 하고, 의식 수준을 높이는 것은 작은 아이디어를 큰 아이디어로 바꾸는 일이다.

모든 정답은 나에게 이미 있다. 모든 방법을 내가 직접 몰라도 된다. 무엇이든 해낼 힘은 나에게 있다.

3. 위대한 변화가 찾아온다.

현재를 수용하고, 좋은 점은 추수하라. 그리고 나쁜 일이나 고통은 용서를 함으로 놓아주라. 나쁜 감정은 자신을 갉아먹을 뿐이다. 과거에 머물지 말고 목표에 시선을 고정하자.

가장 강력한 힘은 우리의 마음이다. 우리가 떠올린 생각에 감정을 이입하면, 그 생각이 우리 몸의 진동(에너지)을 결정한다. 당장 아이디어를 실현 할 수 없지만, 마음에 그 아이디어를 품으면 주파주가 연결돠어 꿈이 실현되도록 끌어당길 것이다.

돈을 버는 것은 세가지 요인에 비례한다. 일의 중요성, 해내는 능력, 대체 가능성.

생각하고 계속 움직여야 한다. 상황에 끌려다니지 말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정직과 근면이 아닌 부의 원리에 따라 움직이고, 계속 배워야 한다.

4. 생각한 대로 이루어진다

긍정적인 생각하며, 내가 원하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이미 목표를 이룬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라.

아이디어는 오랫 동안 붙잡고 구현을 위해 애써야 한다. 무한한 우주 차원에까지 의식 수준을 높이면 우주가 제공하는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한 완벽한 아이디어는 사랑에 빠지는 아이디어, 감정을 이입하고 열정을 바칠 수 있는 아이디어여야 한다.

습관적 반사적으로 반응함으로써 원치않는 것에 끌려다니지 말고, 상황을 흘려보내며 관찰하는 법을 배우라.

5. 부를 이룰 비밀병기

의식은 정보를 취사선택하고, 잠재의식은 정보를 받아들이기만 한다. 잠재의식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이미 꿈을 이룬 사람처럼 행동하라

사업을 위해 모든 것을 알 필요는 없다. 중요한 것은 세상에 유익한 생각을 제시하는 것이다.

몰라서 못 한다. 아직 조건이 갖추어지지 않아 못 한다. 는 말은 핑계다. 결단을 내리면 뇌의 주파수가 변하고 좋은 생각이 떠오르기 시작한다. 결단은 다른 가능성을 단절한다는 뜻이다. 진정한 결단은 하나의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매진하는 것이다.

성장에는 한계가 없으며, 생각이 바뀌어야 물질이 따라온다. 나 자신을 바라보는 인식을 바꾸어라. 내면의 힘을 믿어라.

6. 인생에도 기술이 필요하다.

세상은 변화한다. 배움을 멈추지 말아야 하며, 보이는 대로 믿는 것이 아니다. 믿는 대로 보게 된다.

감사하는 마음을 품으면 부정적 에너가 긍정적 에너지로 전환되며 삶의 바람직한 것들을 끌어당기게 된다.

누구에게나 잠재력이 있다.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조력자를 구하고 실현하라

Review

밥 프록터의 부란 무엇인가는 저자의 개인적인 뉴에이지적 관점에서 성공을 이루는 방법을 담았다. 저자는 끌어당김의 법칙 분야에 있어 유명인사인데, 끌어당김의 법칙 자체가 뉴에이지적인 방법이자 미신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성공을 강하게 믿으면 영혼의 주파수가 바뀌며 우주적 차원에서 에너지를 사용하게 되고, 성공에 관련된 것들을 끌어온다고 한다. 나는 이러한 주파수, 우주적 차원의 에너지에는 별로 공감이 가지 않는다. 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일들을 일상에서 경험하기도 하는데, 바로 우리의 뇌는 스스로 관심을 가지는 것에 대해서 더 잘 인식한다는 점이다.

뇌는 의식적 수준과 무의식적 수준으로 나뉘는데, 무의식적인 수준에서는 의식적인 수준보다 800배 빠르게 처리되며, RAS라는 필터를 통해 모든 입력을 필터링한다. 의식적인 뇌와 무의식적인 뇌가 바라보는 것은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면에서 밥 프록터가 말하는 의식 수준을 높여라, 상상하라는 무엇인가에 포커싱함으로써 무의식적인 뇌 영역을 활용함으로써 성공하게 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책에서 언급하는 간단한 매일의 과제를 수행하는 것, 발전하기 위해 매일 노력하는 것, 아이디어를 붙잡고 놓지 않는 것은 뇌 회로를 의식적인 노력을 통해 자극함으로 뇌를 발달시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외, 사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알아야 할 필요는 없다던지, 습관적으로 반응하지 말라, 돈을 버는데 중요한 세가지 요인 등의 부분은 인생에 필요한 교훈 또는 개인적으로 공감이 되는 부분이었다.

긍정적이어야 한다는 부분은 공감이 가지 않았다. 아우슈비츠 수용소에 있던 수많은 사람들이 죽고, 소수의 사람들만 살아남는 것을 봤던 빅터 프랭클은 살아남아야할 이유를 찾는 사람들이 살아남았다고 말한다. 일상을 무조건 긍정적으로 바라보기보다는 목표에 집중하는게 더 바른 모습 아닐까?

우리는 가난한 프로그래밍, 중산층 프로그래밍이 된 뇌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부와 가난의 경계를 결정하는 무의식적인 프로그래밍이 아닌, 한계를 정하지 않는 의식적인 노력을 통해 극복할 수 있다.

Leave a Comment